본문 바로가기
리뷰/문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리뷰

by 캬뮤 2021. 10. 17.
반응형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116912

가격:도서: 12,150원  
       e 북:  8,100원
저자:오시마 노부요리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나는 왜 세상 걱정은 혼자 다 하는 걸까?” 아시아 최고 심리 상담 전문가의 ‘불안에 휘둘리지 않는 법’“나는 왜 세상 걱정은 혼자 다 하는 걸까?” 아시아 최고 심리 상담 전문가의 ‘불안

book.naver.com

누구나 일상 속에서 불안감과 걱정 느끼고 살아간다고 생각한다. 저 또한 그렇고 '이 책은 내가 느끼고 있는 불안감과 걱정을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심지어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불안감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고?' 해서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뭐지, 이게 맞나?'라는 생각이 강해졌다.

이유
1. 모든 상황을 암시로 해결

2. 불안감과 걱정을 생기는 근본 설명 부족

이 두 가지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1. 모든 상황을 암시로 해결
작가분 직업이 심리 상담가이시고 그분들을 암시로 통해 문제를 해결하셔서 생기는 현상 같다.
암시가 나쁘다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암시 방법이 와닿지 않았고 상담하시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내용은 암시로 문제를 해결하는 게 아니라 원인과 근본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챕터 "누구에게나 암시가 통하지 않는다"라는 부분도 암시로 해결

2. 불안감과 걱정을 생기는 근본 설명 부족
책 내용의 패턴
걱정과 불안감이 생기는 상황 설명- 걱정과 불안감이 미치는 영향 설명 - 암시 단어 제시 - 해결
근본의 설명보다 해결 부분에 초점을 둔 책이다.

Ex) 과연 나는 온전한 고독을 즐기는가
문자 회신을 받지 못해 스며든 불안감 - '혼자라도 좋아!'와 '피하지 말고 만나줘!'를 왔다 갔다 하며 불안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버린다.  - 암시 "사람들은 상냥하다" 제시 - 불안감 해결

그래도 

기억에 남는 챕터

p37

지금까지는 저는 제가 느끼는 감정은 모두 저한테 시작되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감정은 전염성이 있어 주변 사람들로부터 영향을 줄 수 있어 제가 느끼는 감정이 온전히 내게 아닐 수 있다.

해결방법: 상대방이 느끼는 불안감일 뿐, 내 감정이 아니라고 생각한 순간, 떨쳐내 버리기 위해 머릿속에서 이런저런 생각을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불안감과 걱정의 원인보다는 미치는 영향과 특정한 상황에서 해결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한테 굳이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